Baseball-야구

유먼 세월호 인터뷰 및 롯데 잡담(2014.04.23 경기 후)

카르젝 2014. 4. 24. 08:54

 

 

 

먼저 유먼 유둘리... 고맙네요..
인터뷰 마치려 하는데.. 굳이 붙잡아서 세월호관련 언급..
KBO선수들 모두가 위하고 있다고 하네요..
올해 용병선수들 인성 참 좋네요 다들..

 

그러면 이어서 롯데 잡담

 

1. 유먼
왜 롯데가 잡아야 했는지를 잘 보여주는 경기..
시즌 초반 어정쩡한 자세는 사라졌고 공 멋지게 꽂더군요
공격적인 모습으로 카운트 잘 잡고 잘 던져줬습니다.
더 좋은건.. 타자들과 궁합이 찰떡이네요
송승준에게 기를 조금만 떼어주길..

2. 1루수
아직까지 스탯이 다 정리가 안되서 정확한 비교는 안되는데..
작년에 비해서 어마어마하게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작년이 박종윤-장성호-박준서(조성환) 였나요?
작년 시즌동안 총 14홈런 때렸습니다.(그중에 박종윤이 7개)

히메네스-최준석-박종윤
벌써 홈런 9개 때려냈습니다.
참 눈이 호강하네요.
1루수는 이래야죠. 좌완 모아야 하는거처럼..
돼지도 모아야 되는건가 봅니다.


3. 전준우
살아나네요. 확실히 첫 홈런이 막혔던걸 뻥 뚫엇나 봅니다.
멀티홈런까지..
조금더 봐야겠지만 어느정도는 궤도에 오른게 아닌가 싶습니다.


4. 황재균, 강민호
수비형 3루수..
애덤 풍..
두선수 정말 이걸 바라는걸까요?

5.팀 전반적인 느낌
오늘 양상문 해설위원 던진 멘트가 뇌리에 박히는데..

"롯데를 대하는 팀 선수들에게 물어보면 이렇게 답해요
진짜 강한날은 너무나도 강해보이고
허술한날은 이렇게도 허술할수 있나 싶을정도로 무너지는 팀"


물론 오늘은 엄청 강한날에 속했구요.
어제는 이기고 있어도 허술한 팀으로 느껴지더구만요.

진정한 강팀으로 가기 위해서는 저 간격이 작아져야겠죠
(아마 힘들겠죠 ㅡㅡㅋ)
아무튼 양해설위원이 말한게 딱 제가 느끼는 느낌이네요

뭐 아무래도 좋습니다. 강한날을 좀더 많이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P.S 오늘 히메네스 인터뷰
원래 그렇게 풀스윙 하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하네요

"원래 풀스윙 타자다. 그런데 롯데와가지고 타격코치님들이 원래 힘이 좋으니까 60~70%로만
쳐라고 해서 그렇게 치고 있다 현재 타격포인트를 맞추는데 주안점을 두고있다"
100% 한번 보고싶긴하네요

p.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