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스포츠~

부천 FC 김호남 선수-블로그 글

카르젝 2022. 8. 26. 11:36

부천FC김호남 선수가 개인 블로그에 쓴 글이라고 하는데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
이것은 지난번 팬분들과 대화를 통해 알게 된 내용으로 한 해 축구를 소비하는 비용을 대략적으로 예측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
성인 티켓 가격은 1장에 만 원이다. 한 시즌 경기는 40만 원이다. 2월~10월까지 빽빽하지만 한 주에 1경기라는 가정으로 총 한 달이면 4만 원의 입장료가 발생한다.
...
지방 경기 경비 10만 원, 수도권 경기 경비 5만 원으로 잡고 총 원정 교통비용은 월 15만 원으로 잡아보자.
...
금강산도 식후경. 응원하려면 속이 든든해야 한다. 식비가 들어간다. 식비는 한 끼에 만 원으로 잡아보자. 월에 4끼 4만 원이다.
...
축구에서 장비는 곧 정체성이기에 시즌 유니폼을 구매한다. 당연히 홈 1개, 원정 1개를 구매한다. 올 시즌 부천 유니폼의 가격은 83,000원 두 개면 16만 6천 원이다.
...
그럼 대충 축구를 소비하는데 비용이 나온다. 티켓 4만 원, 경비 17만 원, 식비 4만 원, 유니폼 16만 6천 원. 나누기 시즌 개월 수. 월 1만 8천 원. 뒤풀이 8만 원. 34만 8천 원. 약 35만 원의 금액이 나온다.
...
부천시 근로자의 평균 연봉은 3,570만 원이다. 이것을 12로 나누면 월급이 나온다. 297만 원이라는 수치가 나오게 된다. 실수령액은 2,702,700으로 추산된다.
...
축구를 소비하시는 축구팬분들은 월 소비 지출이 1인 기준 35만 원이다. 270만 원의 35만 원은 약 13%이다.
...
나는 프로축구 선수가 왜 프로 축구 팬분들께 더 많은 스킨십과 정성을 쏟아야 하는지 수많은 이유를 댈 수 있다. 그러나 가장 효과적으로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팬분들의 비용과 시간이라고 나는 말할 수 있다.
...
반대로 질문해 보자. 나는 내 급여의 13%를 매월 특정한 상품 혹은 서비스에 소비를 한다. 그 소비는 삶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의식주도 아니다. 그럼에도 나는 그 상품 혹은 서비스를 소비한다.
...
축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히 축구장에 온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공감대가 떨어지는 논리이다.
우리의 무언가를 소비해 주시는 분들에게 기본적으로 감사함을 가져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프로라는 이름으로 삶을 살아가는 모든 선수가 가져야 할 덕목이다...축구는 인생의 축소판❤
========================================
요 근래 프로선수가 쓴 글 중에 가장 멋진 글이네요 ㅠ
이 친구는 진짜 잘 됐으면 좋겠네요
이름 기억해놓으려구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