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야구

2017롯데-대호우산효과와 프랑코코치효과

카르젝 2017. 4. 10. 09:59



2017의 롯데는 
진짜 로감독님 시절 타격느낌이 제대로 납니다. 

뭐 다들 아시다시피 대호가 한자리 묵직하게 지켜주니 
앞 뒤 선수들이 정말 제대로 우산효과를 받습니다. 

홈런도 못치는 똑딱이 선수이긴 합니다만.. 이대호라는 이름이 주는 중압감은 확실히 어마어마하네요 

여기에 덧붙여.. 
훌리오 프랑코 타격 코치 얘기도 안 할수가 없는게.. 

확실히  선수들 스윙 자체가 달라진 느낌이네요 
일단 스윙할때 특히나 풀스윙들이 진짜 깔끔하게 돌아갑니다. 

풀스윙도 단순한 붕붕이 느낌이라기 보다 뭔가 깔끔한 스윙들이 엄청 많아졌어요 
전준우부터 해서 번즈 오늘 LG택 오승택까지 
진짜 경기 볼맛 나게 하네요 

프랑코 코치가 조원우 감독과 득점권 타율이 저조한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난 결론이 홈런이라고 하던데.. 

말그대로 장타 포텐이 있는 선수들에 대한 스윙을 많이 고쳐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조로~ 프랑코 코치가 가장 눈여겨 보고 있는 선수는 김민수라고 하네요 ㅎ 
============================================================ 
-롯데 젊은 타자 중에서 잠재력 있는 선수 1명만 꼽아 달라. 

“(김)민수. 타고난 재능을 갖췄다. 어린 나이임에도 미숙하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준다, 어깨, 타격감각, 파워까지 타고났다. 거기다 노력까지 한다. 앞으로 더 잘할 것 같다.” 
=============================================================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