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석의 진실..
모든 포털 사이트도 언론기관도 입을 닫고있는 황우석의 진실에 대해 네티즌들은 답답하기만 할뿐..
난처음 황우석 사건이 일어났을때 별다른 관심을 갖진 않았지만 그냥 묵묵히 황우석 지지자 편에 머물러 있었다.하지만, 점점 불거져 나오는 언론들의 기사를 보며 내가 틀렸구나..란 생각과 안타깝다란 생각만 했었다.그런데 사건이 불거진지 1년만에 황우석의 진실이라며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마구마구 올라오고 있다.처음에 워낙에 관심이 없던터라 이번에 처음 읽어보면서 뭐가 뭔지 하나도 이해할수 없었지만 오늘 불교tv의 방송을 보며 대충 상황파악을 하고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었다.
그냥여기서 내가 가장 의문시 되는 점은 어째서 연간 300조원의 이익을 창출할수 있는 이 특허권을 사기를 쳐서라도 우리것으로 만들지는 못할망정 남이 가져가는 것을 보고만 있는가 하는 것이다.황우석 박사가 논문을 조작하고 사기를 쳤던 안쳤던 현재 확실한 것은 황우석 박사는 이원천기술을 가지고 배반포를 확실히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이것은 섀튼의 행동만 봐도 충분히 알 수 있는 사실이다. 그리고줄기세포를 배양하는 것이 실로 기적과도 같은 일이기에 굉장한 업적인 동시에 어마어마한 수입을 끌어들일수 있는 커다랗다고 표현하기도 부족할 만큼 큰 사건이라는 것!!그렇기에 여기저기서, 심지어는 카톨릭 국가라고 불리는 나라에서 까지도 윤리고 뭐고 다 무시해버리고 배반포를 만드는데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면서 까지 안달복달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다 얻은 특허권을 그냥 다른 나라로 넘겨버리는 꼴이 된 것이다.
왜그런 것일까..?? 만약 내가 대통령이나 국회의원 위치에 있었다면 사기를 쳐서라도 우리나라걸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일개 국민의 한사람으로서도 내게 이익이 돌아오건 돌아오지 않건간에 우리나라걸로 만들었으면 하고 바랄 것이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성공했다는 자부심만큼은 가질수 있기 때문에.. 그렇기에 이 사건을 알아가고 있는 네티즌들이 노력하는 것이 아닐까.. 네티즌들이 특허권을 우리가 가졌을때 막대한 이익이 우리에게로 뚝 떨어지리라 믿고서 이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인가? 내가 보기엔 절대 그렇지 않다. 돈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나도 그렇게까지 생각하고서 이러는 것은 아니니까..몇년동안 그렇게 노력해서 얻어진 결과물을 한순간에 빼앗기고 간사한 언론플레이에 의해 노력한 사람을 몰락시키기까지 하고 거기다 우리가 만들어 낸것을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 사와서 써야 한다고 하니 억울하지 않을수가 있을까..
우리가 특허권을 얻기 위해선 황우석 박사에게 연구기회만 주면 된다.다른 것은 필요 없다. 부탁을 하건 명령을 하건간에 무조건 배반포를 만들어내라고만 하면 우리는 특허권을 받을수 있다. 만에 하나 황우석 박사가 배반포를 만들어내지 못할경우 우린 그때 돌을던지며 잔인한 비난을 해도 상관없다.미국은 선발명주의라 해서 먼저 특허권 신청을 해놓아도 먼저 발명을 하는쪽에게 특허권을 주기 때문에..이 것 때문에 지금 모든 나라에서는 특허권을 얻기 위한 무언의 전쟁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우리나라만 제외하고 말이다. 방법은 황우석 박사에 의해 공개가 되어 있으니 만들어 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섀튼은 자신이 했다며 특허권 신청을 해놓고서도 현재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그렇기에 특허를 빨리 결정해달라고 재촉하고 있다.이대로선출원주의로 바뀌기 전에아무도 만들어내지 못하면 섀튼이 만들건 못만들건 특허를 취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수익과 함께 우리의 자존심마저 날아가는 것을 두 눈 뜨고 지켜 볼수밖에 없게 될 것이다.
참으로 신기하다. 그리고 화가 난다. 노성일과 문신용, 그리고 섀튼까지 모두 이해한다. 자신의 이익과 명예를 위해서 그랬겠지.. 서울대 조사위도 이해한다. 의사인 자신들도 못한것을 수의사인 황우석 박사가 해냈으니 자존심에 금이 가고 화가났겠지. 그런데그렇게 돈 좋아해서 국민들에게서 이 핑계 저 핑계대며 돈 갈취해가는 사람들이 왜 이 어마어마한 돈이 날아가는 것은 신경도 쓰지 않고 있는 것일까..도대체 무슨 이유가 있기에 정부도 언론도 모든 곳에서 입을 막고 국민의 입까지 막으려는 것일까.. 이건 정말 이해할수도 용서할수도 없다. 황당무계하기까지 할 뿐..
난그냥 한가지만 바랄 뿐이다. 국가가 황우석 박사에게 배반포를 만들어내라고 하는 것!!부탁이 아니라 명령이라도 좋다. 황우석 박사가 배반포를 만들수 있는 기회를 단 한번만이라도 주었으면 한다. 여지껏 이런저런 문제 일으키던 노무현 대통령이 마지막으로 대통령을 그만두기 전에 단 한번만 제대로 된 일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랄 뿐이다. 무능한 대통령으로 이름을 남기기 전에..